위원회 활동

제28차 전체회의 개최

작성일 2022-03-28

디지털혁신을 통한 미래 선도국가 도약!

4차 산업혁명 지속 추진을 위한 핵심과제 논의

김 총리, “4차 산업혁명 대응은 중요하고 시급한 국가전략으로지속 필요 

김부겸 국무총리28차 4차산업혁명위원회 주재 -

 

 

 

4차산업혁명위원회(이하 ‘4차위‘, 공동위원장 국무총리윤성로 서울대 교수) ’22년 3월 28() 14시 30, 정부서울청사 별관3층 국제회의장에서 28차 전체회의를 개최하였다.

오늘 회의에는 김부겸 국무총리윤성로 민간위원장 공동 주재 정부위원민간위원 약 30명이 참석하였으며 4차산업혁명 성과와 향후과제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안건에는 현직 4차위 민간위원의 의견을 토대로 지난 5 동안 추진한 4차산업혁명 대응 성과 및 한계를 돌아보고차기 정부가 추진해야 할 핵심 과제가 담겨있다.

 

·현직 4차위 민간위원은 디지털 뉴딜을 통한 선제적인 디지털 혁신 대응 가장 큰 성과로 뽑았으며차기 정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로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과 과감한 규제혁신으로 제안하였다.

아울러정책의 지속성이해 관계자와 긴밀한 소통 및 조정다양하고 빠른 변화에 신속·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등 거버넌스의 역할 강화를 위해 강력한 조정권한을 보유한 민관협력 기반 디지털혁신 컨트롤타워 구축을 추진체계 정비 과제로 제시하였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28일(월) 「제28차 전체회의」에 공동 주재로 참석하여 모두말씀을 하고 있다.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이 28일(월) 「제28차 전체회의」에 공동 주재로 참석하여 모두말씀을 하고 있다. 

 

 


(왼쪽)김부겸 국무총리와 (오른쪽)윤성로 민간위원장이 공동주재로 「제28차 전체회의」에 참석하여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3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8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제28차 전체회의」에 참석하여 안건을 듣고 있다.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제28차 전체회의」에 참석하여 안건을 듣고 있다. 

 

 


 

 

 

 

 

 

 

 

첨부파일 (0)